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02] 풀씨 5기 - 서울식물이야기, 식물살롱

Gardener's diary/Portfolio

by 리사앤마르코 _ LNM 2021. 7. 11. 04:47

본문

반응형
프로젝트명 : 서울식물이야기 (재단법인 '숲과나눔'의 지원 사업 '풀씨 5기' 선정)
프로젝트 기간 : 2020. 09 ~ 11 (3개월)
프로젝트 내용 : 매주 금요일 아침 8시 레터 발송 (총 13회)
                     레터 내용 _ 식물 시, 인터뷰, 식물이야기, 반려식물이야기
그 외 프로젝트 활동 : 식물살롱 1회 개최, "식물정원이야기 가을레터 모음집" 발간 (80권)

 

재정비 후 2021년 1월 다시 연재를 시작하려고 하였으나, 레터의 질에 대한 고민이 짙어졌고, 리사와 마르코 모두 직장인이 되어 레터 재시작이 잠정적으로 연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만약 연재를 재시작하게 되면 먼저 기존 구독자분들께 재정비 내용을 공지할 예정이다. 

'서울식물이야기' 레터 안내 이미지 _ https://www.instagram.com/lnm0811/

 

식물살롱 제 1회 개최

식물살롱 참여자 모집 안내장
식물살롱 현장모습

식물살롱 현장스케치

레터모음집 2020 가을호 제작

[LNM] 서울식물이야기, 도시와 식물의 공존을 꿈꾸는 청년들의 이야기를 담은 소식지 제작 "중간보고서"

 

재단법인 숲과나눔 Korea SHE Foundation

환경·안전·보건 분야 인재 양성을 목표로 설립한 공익재단

koreashe.org

 

프로젝트를 진행한 3개월간 인터뷰를 진행하고 레터를 만들며 행복했지만, 내용이 성의가 없다거나 취향에 맞지 않다는 피드백,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얻고자 하는 다양한 구독자들의 피드백을 받으며 레터의 방향성에 의문이 들기도 했다. 오프라인으로 진행한 식물살롱에서는 "서울식물이야기" 레터에 대해 좀 더 다양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다. 이 후 양질의 레터를 제작하기 위한 고민이 짙어졌다.

식물공부나,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2~3년차 주니어들의 고민과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공유하고자 하였으나 레터가 좋은 수단일지에 대한 고민도 생겼다. 지금은 LNM이 처음 함께 글을 정리하기 시작한 이 블로그에 집중해보기로, 그리고 당분간은 각자의 본업에 충실한 시간을 갖기로 잠정적인 결정을 한 상황이다.

약속했던 2021년 1월에 메일이 돌아오지 못했다. 만약 메일을 기다렸던 구독자가 단 한 명이라도 있다면, 미안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 추후 새로운 작업을 시작하거나, 만약 레터를 다시 시작 하고자 한다면 기존 구독자 분들께 먼저 공지메일을 전달할 예정이다.

그리고 지난 가을, 아름다운 시를 보내주어 매주 목요일 밤을 행복한 마감일로 만들어준 나무꾼에게도 아낌없이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다. 

 

숲과나눔에서 풀씨 7기를 모집한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의 지원을 응원하며, 참가자 모집페이지를 함께 소개한다.

 

재단법인 숲과나눔 Korea SHE Foundation

환경·안전·보건 분야 인재 양성을 목표로 설립한 공익재단

koreashe.org

 

저작권자의 동의없이 저작물을 복제하거나 무단 도용하는 행위는 불법입니다.
Copyright ⓒLNM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