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03] 제 2회 LH가든쇼 - 고덕보호구역

Gardener's diary/Portfolio

by 리사앤마르코 _ LNM 2021. 7. 11. 03:39

본문

반응형
제 2회 LH 가든쇼 
공모 주제 : 정원, 경계를 품다
공모 기간 : 2019.11.12 - 12.11
규모 : 150m² 내외
조성비 : 4,500만 원

'고덕보호구역' 제안서

2020년 5월 예정이던 가든쇼가 코로나로 인해 지연되었다. 봄 공사가 여름 공사로 바뀌면서 미리 사둔 식물을 사용하기가 어려워졌다. 폭우, 예고 없이 연장된 공기 등 가든쇼 관련 다양한 사건들이 연달아 일어나기도 했고, 이 무렵 이직을 하고 여러 번의 거소지 이전을 하는 등 개인적으로는 막막했던 이런저런 어려움도 있어서인지 기억을 되짚어 보는 것이 쉽지 않았다. 아쉬운 마음을 삭히고 즐거웠고 감사했던 순간을 다시 되돌아보기까지 1년이 걸렸다.

https://www.instagram.com/p/CDK8BiHgOCo/

LNM 인스타그램 게시물_ https://www.instagram.com/p/CDK8BiHgOCo/

처음 작가정원을 공모하고 당선하게 되어 서툴렀던 점도 많지만, 얻은 것이 더 많다.

개인적으로 가장 큰 성과는 운전이다. 두 번째로는 사람을 꼽겠다. 감사해야 할 사람들이 남았다. 앞으로도 많은 빚을 지고 살아갈 수밖에 없겠지만. 깊은 사람이 되어야지. 도움이 되려면 제대로 되어야 한다는 것을 체감했다. 

1일차 - 토양개량, 지형조성, 디딤석포장, 교목식재, 관수

 

2일차 - 지주, 전정, 관수

 

정해진 공기였던 6월 29일까지 사진

나무꾼과 뚜, 펄리, 피노, 오니.. 천리포수목원에서 만난 이들을 포함한 마르코와 나의 감사한 이들이 직접 와서 마음을 전하고 도움을 주었는데, 일 년이 지나서야 복기하려 하니 쉽지 않다. 모두에게 감사한 마음을 잊지 말자고 적어본다. 

그리고 누구보다도 함께 작품을 시작하고 끝까지 마무리한 마르코에게 고마운 마음을 기록한다. 더 효율적이거나 정교하게 만들 수 있겠지만 이와 같이 뜻깊은 정원은 앞으로도 없을 것이다.

고덕보호구역 _ 유청오 작가 제공

"고덕보호구역" 관련 기사

 

[제2회 LH가든쇼 ⑨-끝] 최진영, “고덕보호구역” - e-환경과조경 뉴스

고덕보호구역 최진영 작가   photos = 유청오 작가 제공   [환경과조경 이형주 기자] ‘고덕보호구역’은 고덕국제신도시의 숲과 평택의 식물을 보호하기 위한 새로운 경계를 제시했다. 도시 개

www.lak.co.kr

 

저작권자의 동의없이 저작물을 복제하거나 무단 도용하는 행위는 불법입니다.
Copyright ⓒLNM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